티스토리 뷰

백종원 떡볶이 황금 레시피 / 양념 소스 만드는법

[백종원의 요리비책 팁]

 

양념에 따라서 맛과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 떡볶이의 황금 레시피 비법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요리로 집에서 만드는 떡볶이는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인데요. 백종원님의 떡볶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황금 양념소스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니 잘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백종원님의 간단요리 레시피는 가장 일반적인 분식집 떡볶이입니다.

 

[재료]

 

*떡볶이재료

쌀떡 4컵(400g)

사각어묵 4장(160g)

밀떡(밀가루떡) 4컵(400g)

양배추 2컵(160g)

물 1리터

대파 3컵(240g)

 

*양념장 소스

고추장 1/3컵(80g)

고운고춧가루 1/3컵(30g)

굵은고춧가루 1/3컵(20g)

진간장 1/3컵(50g)

황설탕 1/3컵(70g)

MSG 반큰술(5g)

 

기호에 따라 재료의 비율은 조절해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밀떡(밀가루떡)은 양념이 잘 베어나는 장점이 있고, 쌀떡은 식감이 쫄깃거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역시 기호대로 둘 중 한 가지 떡만을 쓰셔도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혹은, 떡국떡을 사용해도 또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떡국떡은 드실 때 떡볶이떡보다 소스가 더 많이 묻어나서, 양념 맛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

 

1.

만드는 방법

대파와 양배추, 어묵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모양은 마음대로 잘라도 되며, 기호에 따라 양파를 넣어줘도 됩니다. 맛있는 양념 소스맛의 핵심 중 하나는 대파이니, 대파는 꼭 넣으시기 바랍니다!

 

2.

소스 맛있게 만드는 방법 꿀팁

물, 진간장, 황설탕, 고추장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물의 양은 끓이는 동안 간을 보며 더 넣어도되고, 싱겁다 싶으면 쫄여도 되니 너무 민감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고춧가루도 양념장에 넣어서 잘 섞어준 뒤, 썰어둔 야채를 넣고 끓입니다. 떡을 넣기전, 미리 야채와 함께 양념을 끓여줍니다. 고춧가루를 고운 것, 굵은 것을 함께 쓰는 이유는 단순히 시각적으로 더 맛있어보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둘 중 하나만 쓰셔도 맛의 차이는 없습니다.

 

4.

 

떡은 넣기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으며 붙어있는 떡들은 떼어줍니다. 떡을 미리 물에 불려두어도 상관 없지만, 어차피 양념 안에서 끓는 동안 다 익기 때문에 굳이 미리 불려놓지 않아도 됩니다. 떡볶이에 삶은 달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넣어주시구요.

 

5.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MSG와 어묵도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어묵은 국물 맛을 더욱 깊게 만들어줍니다. MSG는 많이 넣으면 인공조미료 맛이 많이 나니, 많이 넣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끓는 동안 국물 맛을 봐가며, 더 넣고 싶은 재료는 추가해도 됩니다. 참고로, 취향에 따라 양념장에 깻잎을 넣어주면 새로운 맛의 깻잎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해먹는 간단한요리로 떡볶이만큼 가성비 좋고 쉬운 요리가 별로 없죠? 이런 간단한 요리는 자취생 요리로도 제격입니다.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백종원의 요리비책 영상을 참조해주셔도 됩니다.

 

백종원의 쿠킹로그 집에서 만드는 분식집 떡볶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서 만드는 쉽고 맛있는 요리 정보로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