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면 맛있게끓이기 /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다양한 방법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훌륭한 식사대용이자 국민간식이 된 라면! 라면은 그 종류도 워낙 다양하고, 사람마다 끓이는 방법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요리전문가 백종원님이 소개했던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다양한 방법과 꿀팁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봉지라면 맛있게끓이는법 라면삶기 꿀팁들 모음

백종원의 라면 맛있게삶는 방법

 

라면 맛있게끓이는팁 / 자취생라면 라면삶는방법

 

1. 물의 양은 라면 봉지에 적힌 정량을 준수한다. (개당 550ml)

스프의 적당한 간을 위해, 물의 양을 정확히 맞춰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냥 느낌대로 넣지 말고, 라면 봉지에 적힌 양을 준수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물이 끓어 증발하는 양까지 고려해, 수많은 실험을 기울여 정해진 양입니다. 물이 적은 경우 끓일때 간을 봐가면서 물을 추가해줄 수도 있지만, 물의 양이 너무 많은 채로 면을 삶아버리면 정말 답이 없게됩니다.

 

2. 후레이크와 라면스프는 끓기 전에 미리 넣는다

라면스프와 후레이크를 미리 넣어주면 장점이 있습니다. 물에 스프가 들어갈 경우 끓는 점의 온도가 낮아져 더욱 빨리 끓일 수 있으며, 후레이크 건더기의 맛은 오래 끓일수록 깊이 우러나올 수 있습니다.

 

3. 면은 물이 끓는 것을 확인 후에 넣는다

면은 끓기 전에 미리 넣는 것보다, 높은 온도에서 빨리 익히는 것이 더욱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만들게 됩니다. 끓는 동안 면을 저어주면, 면이 공기와 맞닿으며 더욱 쫄깃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파, 계란 넣는 순서

파와 계란은 넣는 순서와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계란은 풀지않은채로 반숙을 원할 경우, 물이 끓을때 면과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계란을 풀었을 경우에는 면이 다 익은 뒤에 넣고 저어줍니다. 파는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면이 거의 익은 후에 넣어줍니다.

 

 

맛있는라면 끓이는팁 레시피

추가양념재료 소개

좀더 색다른 양념맛을 위해, 사용 가능한 추가 양념재료들입니다.

 

1. 후춧가루

후추 특유의 칼칼한 풍미는 각종 육류나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며, 면의 잡내를 없애주고 알싸한 맛을 첨가해주는 데에도 좋습니다.

 

2. 쌈장

쌈장 역시 라면매니아들에게 자주 애용되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쌈장은, 빨간국물 라면이라면 모든 종류의 라면 스프와도 잘 어울립니다.

 

3. 식초

조금 생소한 재료로 식초가 있는데, 라면을 먹기 직전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린뒤 저어주면 깔끔한 뒷맛을 만들어주며 독성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깻잎

꺳잎은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특유의 향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재료인데요. 떡볶이에도 자주 활용되는 깻잎은 라면에 넣어도 아주 좋은 풍미를 더해줍니다. 라면 한 봉지당 4~5장정도 넣어주면 적당합니다.

 

5. 치즈

치즈라면은 분식집 인기메뉴 중 하나죠? 끓인 뒤에 치즈 한장을 더해주면 국물 맛을 깊게 만들어줍니다.

 

6. 마늘, 생강

마늘이나 생강을 약간 넣어주면 깔끔하고 알싸한 국물맛을 만들 수 있으며, 면발의 잡내도 없애줍니다.

 

7. 캔참치, 스팸

참치와 스팸도 아주 많이 애용되는 재료죠? 기호에 따라 통조림 참치나 스팸을 넣어도 좋습니다. 참치와 스팸은 염분이 많기 때문에, 끓일때 계속 간을 봐가면서 스프와 물의 양을 조절해줘야 합니다.

 

8. 콩나물, 청양고추

콩나물과 청양고추를 넣으면, 속이 확풀리는 해장라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땀이 뻘뻘나는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고춧가루까지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9. 설탕

구미가 확 당기는 분식집 라면맛을 느끼고 싶다면, 설탕을 반스푼정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10. 순두부

끓인 후에 부드럽고 푸근한 순두부를 넣어주면, 식감과 영양까지 더욱 좋은 라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봉지라면 맛있게끓이는팁

라면의 칼로리 / 유통기한

라면 1개 칼로리는 제품마다 다르며, 평균적으로 1인분의 경우 국물라면은 500kcal, 비빔라면은 530kcal, 열량이 높은 짜장면 종류의 경우 600kcal 정도까지 나갑니다. 라면을 살찌는 음식으로 알고있는 경우가 많은데,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성인기준 하루 칼로리 권장량은 1800~2000kcal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식사 대용으로 라면만 먹을 경우 오히려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다만 영양적인 균형을 위해 바람직한 습관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봉지라면의 유통기한은 5~6개월, 소비기한은 약 8개월 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백종원의 라면 맛있게끓이는법

아래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출처: 유튜브 Olive 채널

 

모두들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