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지식, 관련 정보

반려견 중형견 베들링턴테리어 성격 특징 분양 가격 지능

by Blackfin 2021. 11. 13.
반응형

반려견 중형견 베들링턴테리어 성격 특징 분양 가격 지능

 

독특한 외모로 인기있는 반려견 베들링턴테리어는 테리어종 중에서 그 혈통과 역사가 굉장히 오래된 견종입니다. 중형견에 속하는 베들링턴 테리어의 성격와 특징, 분양가, 가격, 지능, 키울때 주의점 장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들링턴테리어 (Bedlington Terrier)

성격 및 특징 특성

인기반려견 중형반려견

출신: 영국

성견 크기: 체고 3~43cm

체중 7~10kg

평균 수명: 11 ~ 16년

 

테리어종류인 베들링턴 테리어는 영국의 사냥개 품종으로, 테리어종과 하운드종이 교배된 견종입니다. 영국 광부들에 의해 쥐를 잡기 위해 개량된 사냥개 종류이며,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입니다. 베들링턴테리어는 우아하고 유연한 자태를 뽐내며, 머리의 털이 독특하면서도 온화한 인상을 풍깁니다.

 

근육량이 많고 운동신경도 우수하며, 성격은 온화하고 다정하며 평소에는 차분하고 얌전합니다. 흥분상태나 운동할 때에는 용감하며 대담해지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인에게 복종심과 애교가 많은 견종입니다.

 

털색깔은 보통 성견의 경우 백색이나 회백색이며, 특이하게도 강아지때는 털색깔이 검은색입니다. 자라나면서 부분적으로 황색, 갈색털이 얼굴 주변에 무늬처럼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단점 및 키울때 주의사항

베들링턴테리어 크기 털색깔 건강 관리

 

키울때 장점으로는 평상시 성격이 온순하고 잘 짖지 않으며, 털빠짐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푸들이나 베들링턴 테리어처럼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견종은 털빠짐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털끼리 뭉치기가 쉬워서 털관리로 빗질 그루밍은 자주 해주는게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유전적 질병으로 '구리중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베들링턴테리어는 선천적으로 구리가 체내에서 배출되지 못하고 간에 축적되는 개체들이 있기 떄문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구리중독이 있는 개체의 경우 이에 대한 뚜렷한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구리 함량이 낮은 사료를 먹여서 병 진행을 최대한 늦추는 수밖에 없습니다. 구리중독의 경우 병이 경과하면서 무기력, 구토, 황달, 간염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계속 악화되면 사망하게됩니다.

 

 

분양 가격

일반적으로 베들링턴테리어 분양가는 60~70만원 선에서 거래되며, 개체에 따라 100만원 이상에 분양되기도 합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228

 

시바견의 특징과 성격 / 분양가격 / 시바견 진돗개 비교

시바견의 특징과 성격 / 분양가격 / 시바견 진돗개 비교 귀여운 외모와 활달한 성격으로 인기많은 반려견 품종인 시바견! 일본에서는 시바이누라고 불려집니다. 시바이누는 일본의 대표적인 견

cccrayon.tistory.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