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지식, 관련 정보

반려견 강아지 치와와 특징 성격 분양가격 수명

by Blackfin 2021. 11. 13.
반응형

반려견 강아지 치와와 특징 성격 분양가격 수명

 

작고 귀여운 외모로 인기있는 애완견 치와와(Chihuahua)! 똘망똘망한 눈빛이 매력적인 견종으로, 체구가 작아서 작은 집에서도 키울 수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반려견 종류입니다.

 

 

작고 귀여운 치와와의 특징, 사진, 수명 성격 가격 키울때 주의사항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와와 특징 / 성격

단모 치와와 / 장모 치와와

체중 / 무게: 4KG 이하

성견 크기: 13 ~ 22cm

평균 수명: 14~16년

 

크기가 가장 작은 멕시코 견종 중 하나로, 큰 눈과 재빠른 움직임이 특징인 종류입니다. 치와와의 성격은 체구는 작지만 용감하고 호기심이 강합니다. 크기가 작아서 마당없는 아파트 등에서 키우기에도 적합하고, 주인에게 애교가 많은 품종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하기를 원하며 질투심도 강합니다. 다른 개들에게 지지 않고 맞서는 성향이 강하며, 자립심도 강한 견종입니다. 후각과 청각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치와와는 단모종과 장모종이 있으며, 털길이와 털빠짐 외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모치와와보다 장모치와와가 털날림, 털빠짐이 더 심하며, 단모종도 다른 견종보다 털빠짐이 심합니다. 장모종은 포메라니안류의 견종이 믹스되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치와와 사육시 장점과 단점

주의사항 유의사항 유의점

치와와 성격 특징

치와와키우기 장점

치와와의 장점은 작은 체구 덕에 캐리어나 휴대용 가방 등에 넣어서 데리고다니기에도 편하며, 실내 공간에서 키우기에도 적합하다는 점입니다. 집 안에서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운동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으며 야외 운동이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사회성이나 일광욕을 위해, 혹은 반려견이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경우 산책을 권장합니다.

 

단점 및 키울때 유의사항

치와와는 추위를 많이 타기 때문에 겨울철 영양 및 체온관리에 신경써줘야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여름보다 반려견의 식사량을 약간 늘려 적정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역시 털이 잘 빠지는 것으로, 털빠짐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분양 전 신중하게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치와와 장모종 사진

 

또 치와와는 분리불안을 느끼거나 경계심을 느끼는 경우, 혹은 에너지가 충분히 해소되지 못하면 많이 짖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 또한 신경써야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모든 치와와가 잘 짖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거의 짖지 않고 얌전한 경우도 많습니다.

 

 

분양가 / 가격

치와와는 흔한 견종이지만, 생각보다 분양가격이 싼 편은 아닙니다. 치와와 분양시 가격은 일반적으로 40~60만원 정도이며, 색깔이 유니크한 장모종의 경우 80~100만원 정도에 분양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