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지식, 관련 정보

리트리버 종류 성격 수명 특징 골든레트리버 분양가격

by Blackfin 2022. 2. 20.
반응형

리트리버 종류 성격 수명 특징 골든레트리버 분양가격

 

귀엽고 사랑스런 대형견 댕댕이 레트리버! 대형견중 가장 인기있는 품종으로 거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인기대형견 사냥개 리트리버의 성격과 종류, 장단점, 수명, 분양 가격 등 다양한 정보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트리버의 종류별 성격 및 특징, 분양가

 

1. 골든레트리버

인절미견 골댕이 골든리트리버분양가 특징 성격 레트리버의종류 품종

골든리트리버는 리트리버 품종중 가장 인기있는 종류로, 천사견으로도 불립니다. 유순하고 순둥순둥한 성격과 애교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데요. 황금빛 털색깔 덕분에 골뎅이, 인절미라는 별명을 갖고있기도 합니다. 사람을 매우 잘 따르며, 공격성이 거의 없고 짖는 일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교력의 대명사라고 불리기도 하며, 사람 및 뿐만아니라 다른 애완동물들과도 싸우지 않고 잘 지냅니다.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좁은 집에서 키우기에는 부적합하며, 30분씩 하루 3~4번은 운동을 시켜줘야 합니다. 때문에 마당이 있는 주택에서 키우는 것이 좋으며, 사실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한 견종은 아닙니다만 평수만 넓다면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다만 애견의 스트레스 및 운동량 관리에 굉장히 신경써줘야 합니다. 

 

입양시 평균 분양가: 70~80만원

 

2. 래브라도 리트리버, 블랙레트리버

 

블랙 래브라도리트리버 사진 외형 특징 성격 사교성

대표적인 사냥견 체형 견종으로, 발달된 근육과 골격이 특징이며 근력도 강합니다. 지능이 높고 사람을 잘 따르며, 훈련을 잘따르고 머리가 좋기때문에 맹인안내견, 경찰견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역시나 골든래트리버처럼 사교력이 좋고 낯선 사람이나 다른 동물들과도 사이좋게 잘 지내는 특성이 있습니다. 블랙 리트리버라 불리우는 블랙 색상 견종도 있습니다.

 

분양가격: 40~60만원

 

3.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

사냥개 머리좋은개 플랫코티드 리트리버 지능높은개 구입 대형견분양 비용

리트리버 종류중에 특히나 사냥 능력이 아주 뛰어난 품종이며, 근력과 점프력도 매우 우수합니다. 쾌활하고 명랑한 성격으로 주인을 잘 따르며, 역시나 다른 동물들과도 싸우지 않고 온화하게 잘 지냅니다.

 

분양가 / 입양가 : 70~80만원

 

4. 컬리 코티드 래트리버

영리한개 똑똑한개 컬리코티드리트리버 사진 분양비용

푸들처럼 짧고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독특한 외관의 리트리버종으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품종이기도 합니다. 영국에서는 조렵견들 중 가장 오래된 견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새 사냥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트리버 종류 중에서는 낯선사람에게는 비교적 사교력이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평상시 차분하고 침착한 성격 때문인데요. 하지만 친해지면 역시 잘 따르며 무한한 애정을 준다고 합니다. 지능 또한 매우 높은 영리한 견종입니다.

 

분양가격: 평균 70~80만원

 

 

레트리버의 평균수명

리트리버 종의 수명은 대체적으로 평균 12~15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외에서 키우면 날씨 등의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 평소에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리트리버 장점 및 단점 특징

* 순한 견종으로, 사람과의 친밀도가 높습니다.

* 골격과 근육량이 많으며 대체적으로 건강합니다.

* 털관리에 신경써줘야하며, 털빠짐이 꽤 있는 편입니다.

* 사람을 워낙 잘 따르기 때문에 집지키는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견종입니다.

* 활동성이 높고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산책고 운동이 자주 필요합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228

 

시바견의 특징과 성격 / 분양가격 / 시바견 진돗개 비교

시바견의 특징과 성격 / 분양가격 / 시바견 진돗개 비교 귀여운 외모와 활달한 성격으로 인기많은 반려견 품종인 시바견! 일본에서는 시바이누라고 불려집니다. 시바이누는 일본의 대표적인 견

cccrayon.tistory.com

 

레트리버 장단점과 성격 특징, 분양 비용 등을 잘 고려하여 입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245

 

반려견 중형견 베들링턴테리어 성격 특징 분양 가격 지능

반려견 중형견 베들링턴테리어 성격 특징 분양 가격 지능 독특한 외모로 인기있는 반려견 베들링턴테리어는 테리어종 중에서 그 혈통과 역사가 굉장히 오래된 견종입니다. 중형견에 속하는 베

cccray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