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지식, 관련 정보

강아지보양식 추천, 애견영양식 음식 종류

by Blackfin 2023. 5. 1.
반응형

강아지보양식 추천, 애견영양식 음식 종류

 

사람들에게도 요즘은 건강한 자연식이 인기인데요. 반려견 영양식으로 좋은 자연식 음식 종류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반려동물이 입맛없을때, 식욕부진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일단은 애완견이 사료를 잘 먹지 않을 때는 치주질환, 위장질환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동물병원에서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아픈 곳도 없는데 사료를 잘 먹지 않는다면 단순히 입맛이 떨어진 상태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로는 간식을 너무 많이 주었거나 사료가 잘 맞지 않는 것이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혹은 스트레스나 더위 등의 이유일 수도 있는데요. 그럴 때 강아지에게 주면 입맛돋우기 좋은 애견 추천영양식 종류,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보양식 종류, 애견 자연식 음식 추천

반려견이 밥을 잘 안먹을때 주면 좋은 음식들

강아지보양식 추천음식 재료, 강아지에게 주면 좋은 음식들, 영양식 추천

 

1. 삶은 닭고기, 닭가슴살

닭고기는 저지방 고단백 육류로,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강아지에게 주면 훌륭한 영양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닭뼈는 목이나 위장을 찌를 수 있으므로, 완벽하게 제거한 후 급여해야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양념이 안된 뼈없는 닭가슴살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또한, 생닭고기는 급여하면 안됩니다.

 

2. 북어, 황태

북어국이나 황태는 역시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강아지에게나 사람에게나 모두 훌륭한 보양음식인데요. 칼슘과 칼륨, 인 등이 풍부해 강아지 기력회복, 에너지충전에 효과가 좋습니다. 북엇국에서 가시는 꼼꼼하게 전부 제거하고, 염분도 짜지않게 충분히 뺀 후 주면 됩니다.

 

3. 단호박

단호박은 비만인 반려견에게 주면 좋은 식품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며 다이어트 효능이 좋은 영양간식입니다. 단 맛이 나서 강아지들이 아주 좋아하는 음식으로,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씨는 모두 제거한 뒤 푹 익힌뒤 식혀서 강아지 간식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570

 

강아지 치석제거하기, 반려견 치석 제거방법

강아지 치석제거하기, 반려견 치석 제거방법 소중한 강아지 반려견들도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치석이 생기는데요. 본래 개에게는 충치가 잘 생기지 않지만, 충치가 아니어도 치석으로 인해 구강

cccrayon.tistory.com

 

4.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사람에게도 약재로도 쓰이는 훌륭한 보양식인데요. 오리는 닭고기보다 기름기가 적으며 소화가 더 잘되는 고기류입니다. 푹 삶은 오리고기를 손으로 잘게 찢고, 삶은 국물과 함께 양념없이 주면 여름 보양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5. 미역국

미역국은 강아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데요. 미역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기력회복을 돕는 음식으로, 임산부 보양식으로도 활용될만큼 훌륭한 건강식입니다.일단 기본적으로 미역은 염분을 포함하고 있기에 염분을 제거하고 급여해야합니다. 또, 건조된 말린 미역은 먹은 후 위장에서 불면 큰일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주면 안됩니다.

 

6. 익힌 연어

연어 역시 지방질이 적은 훌륭한 단백질원으로, 애견자연식으로 좋습니다. 또, 오메가3가 풍부해서 노령견 원기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주의점은 연어회, 생연어를 주면 중독증상으로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고, 심하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완벽하게 익힌 것으로 공급해야 합니다.

 

반려견 자연식을 공급할 때는, 사람이 먹는 양념과 염분이 그대로 든 음식들은 주지 않아야 합니다. 일일히 제조 및 조리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시중에 있는 애견전용 건강죽 등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제품 - 원더푸드 애완견 건강죽 시리즈

반려견 건강간식, 식사대용 영양죽 추천 원더푸드 펫푸드 먹이는방법

원더푸드 죽제품들은 소화가 잘되는 반려동물 전용 슬로우 푸드로, 부드러운 죽제품이라 노령견이나 치아가 안좋은 상태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욕이 부진한 강아지나 수술 후 회복중인 경우, 사료를 잘 안먹을 때 공급하면 좋습니다.

 

전복 오리죽, 전복 삼계죽, 낙지 쇠고기죽 등 다양한 맛 종류가 있으며, 현미로 만든 제품이라 영양가가 더욱 뛰어납니다.

 

급여방법 / 먹이는법

  • 생후 3~6개월 이상부터 급여 가능
  • 멸균처리 제품으로 끓이거나 데울 필요없이 바로 급여
  • 전자레인지 조리 불가

*급여시 담당 수의사와 상의 후 급여하시길 권장합니다

 

유통기한

  • 개봉 전 제조일로부터 18개월 (개봉 후 남은제품은 폐기할 것)

 

1회 권장 급여량

  • 소형견 (2~5kg이하):  50 ~ 100g
  • 중형견 (5~10kg): 100~150g
  • 대형견 (10~20kg): 150~300g

 

  • 내용물 용량: 1팩 120g
  • 가격: 2,3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