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지식, 관련 정보

인기 소형견 포메라니안 성격 수명 특징 분양가격

by Blackfin 2022. 3. 9.
반응형

인기 소형견 포메라니안 성격 수명 특징 분양가격

인기 소형견 품종 중 하나인 포메라니안의 성격, 특징, 장단점, 수명, 털빠짐 털관리 분양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메라니안의 특징과 유래

애교많은 초소형 애완견 인기품종 포메

포메라니안은 사모예드, 스피츠를 소형화시켜 만든 품종으로 초소형견이며, 출신국가는 독일입니다. 여우를 닮은 귀엽고 깜찍한 외모로 인기가 있으며, 19세기 말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왕실견으로 포메라니안을 키워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포메라니안은 지능이 높으며, 체구에 비해 성격이 대범하고 호기심이 많은 반려견 품종입니다. 주인의 사랑에 대한 욕심이 많아 주인의 애정을 독차지하려고 하며, 이 때문에 애교도 많은 강아지 종류입니다. 대체적으로 몸이 튼튼하고 활발하여 활동량이 많은 편에 속합니다.

 

크기: 초소형

체고: 28cm 이하

체중: 평균 1.8~2.8kg

수명: 포메라니안 평균 수명은 12~16살 정도입니다. 

 

포메라니안의 대표적인 인기 종류로는 털 색깔에 따라 블랙, 블랙 탄, 블루, 블루 탄, 초콜릿, 크림, 오렌지, 레드 화이트 등이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장점과 단점

누가봐도 너무나 귀여운 외모! 그리고 활발한 성격과 똑똑한 지능, 애교가 많은 것이 큰 장점이며, 사교력이 높고 낯선 사람에게도 금방 애정을 나타냅니다. 풍성한 털 덕분에 다양한 스타일로 애견 미용, 개성표현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털빠짐이 심한 편이며, 잘 짖는 경향이 있어 짖음이 심한 경우 따로 훈련이 필요합니다. 

 

똑똑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배변 및 기타 훈련에 잘 적응하는 편이며, 사람 말을 잘 알아듣습니다. 또한 다른 강아지들과도 친화력이 좋으며, 씩씩하고 용맹한 기질이 있습니다.

 

털관리는 빗질을 자주 해주어야 하며, 빗질로 죽은 털들을 자주 정리해주면 심하게 휘날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가 있거나 털빠짐, 털날림에 예민한 분들의 경우는 추천하지 않는 강아지 종류입니다.

 

포메와같은 소형견에 속하는 반려견은 슬개골 탉루에 취약해 선천성 슬개골 탈구증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대한 예방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해질 수도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분양가

포메라니안 분양 가격은 일반적으로 80만원 선부터 거래되나, 종류가 다양하기때문에 털 색깔과 종류에 따라 몇백만원씩 호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평균 분양가는 80만원~100만원 사이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244

 

반려견 강아지 치와와 특징 성격 분양가격 수명

반려견 강아지 치와와 특징 성격 분양가격 수명 작고 귀여운 외모로 인기있는 애완견 치와와(Chihuahua)! 똘망똘망한 눈빛이 매력적인 견종으로, 체구가 작아서 작은 집에서도 키울 수 있어서 많은

cccrayon.tistory.com

 

슬개골 탈구 원인과 예방 및 관리법에 관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234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