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잡다한 정보

이 빠지는 꿈 뜻 / 이빨빠지는 꿈해몽 / 이가 부러지는꿈 꿈풀이

by Blackfin 2021. 10. 4.
반응형

이 빠지는 꿈 뜻 / 이빨빠지는 꿈해몽 / 이가 부러지는꿈 꿈풀이

간혹 가다가 이빠지는 꿈을 꿔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간혹 이가 다 빠지는꿈을 꾸곤 하는데, 꿈 속에서도 괴로울정도로 아픈 느낌이 들어서 참 힘들었답니다. 과연 치아가 빠지는꿈의 의미는 무엇이고, 꿈해석 꿈풀이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이가 빠지는 꿈은 누군가 죽거나 하는 불길한 흉몽으로 알려져있는데, 과연 이빨이 빠지는 모든 꿈이 다 불운의 징조일까요? 치아가 빠지는 꿈, 이빠지는 꿈, 치아가 부러지는꿈 등 이빨관련 꿈 종류와 꿈해몽에 대해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빠지는꿈 - 흉몽

먼저 흉몽으로 분류되는 이빨관련 꿈들입니다.

 

1. 앞니가 빠지는 꿈 뜻

앞니빠지는 꿈은 일단은 흉몽입니다. 꿈에서 앞니난 자신의 체면과 얼굴을 의미하며, 앞니가 빠지는꿈은 나의 사회적 지위 혹은 명예가 실추됨을 의미합니다. 혹은 앞니는 윗사람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앞니가 빠지는 꿈은 나의 윗사람이 안좋은 일을 겪게 된다고 풀이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의 경우 형제나 부모님, 조부모님이 될 수도 있으며, 학교나 직장의 선배 혹, 상사 될 수도 있습니다.

 

2. 윗니 빠지는 꿈

이빨 중 윗니가 빠지는 것도 안좋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윗니가 빠지는 꿈 역시 본인의 가족 혹은 주변 지인이 안좋은 일을 겪게 되는 꿈이며, 특히나 흉몽으로 잘 알려져있는 꿈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조심히하라고 전해줘야 합니다.

 

3. 어금니가 빠지는꿈

어금니 빠지는 꿈은, 본인의 부모님에게 불길한 일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금니 중 윗니 어금니는 아버지를 뜻하며, 아랫니 어금니는 어머니를 뜻합니다.

 

4. 이가 한개만 빠지는 꿈 해몽

이가 한개 빠지는 꿈은, 본인이 하는 일이나 사업에 문제가 생기거나 변곡점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이 역시 좋은 꿈은 아니며, 대개 일이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5. 이빠진 자리에서 피가 나는 꿈

이가 빠진 자리에서 피가나는 꿈을 꾸었다면, 본인의 지인이 사망하게 되거나 혹은 본인의 재물에서 금전적 피해를

피해를 크게 입을 수 있는 꿈입니다. 만약 꿈에서 저절로 이가 빠진게 아니라 누군가가 자신의 이를 뽑았다면, 이것은 본인에게는 재물이 들어오며 이를 뽑은 상대에게는 안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6. 빠진 이를 삼키는 꿈

드물게 빠진 이를 다시 삼키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는데, 이 역시 좋지 못한 꿈입니다. 빠졌던 이를 다시 삼키는 꿈은 본인의 마음 속에 있는 화를 풀지 못하고 앙금이 쌓이게 된다는 뜻입니다.

 

7. 이가 부러지는 꿈

이빨이 부러지는 꿈은, 삶에 혼란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식사중에 이가 부러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각종 사고나 질병을 겪에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혹은 소송이나 싸움에 휘말릴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빨꿈 해몽 - 길몽

길몽으로 해석되는 이빨 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충치가 빠지는 꿈 / 치아가 빠지는 꿈

 

1. 앓던 이가 빠지는 꿈 / 충치가 빠지는 꿈

앓던 이, 썩은 이가 빠지는 꿈은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이나 향후 닥쳐올 어려운 상황을 누군가가 해결해주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 송곳니가 빠지는 꿈 해석

치아 중에 송곳니가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뜻하지 않은 행운으로 사업적으로나 금전적으로 크게 이득을 보는 꿈입니다. 아주 좋은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이가 없던 자리에 이가 다시 자라는 꿈

이가 없던 자리에서 새로운 치아가 다시 자라나는 꿈은, 뜻밖의 귀인을 만나 삶이 순탄해지거나 자신의 소망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4. 빠진 이를 다시 넣는 꿈

드물지만 빠진 이를 다시 넣는 꿈도 있습니다. 이는 당장 안좋은 일이 닥칠 수 있지만, 곧 해결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이것이 더 좋은 일을 불러올 수도 있는 꿈입니다.

 

흉몽이라 생각하면 불안하고 무섭기도 하죠? 하지만 이빨꿈해몽은 재미로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이빠지는 꿈을 무척 자주 꾸었지만, 딱히 그 직후에 누군가가 죽거나 안좋은 일을 겪은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빠지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너무 불안해하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545

 

불꿈 꿈풀이, 집에서 화재나는 꿈, 관련 길몽 해몽

불꿈 꿈풀이, 집에서 화재나는 꿈, 관련 길몽 해몽 집에서 또는 옥상이나 아파트에서 화재가 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 불이나는 꿈을 꿉니다. 저도 꿈에서

cccrayon.tistory.com

불나는 꿈, 화재 관련 꿈 풀이와 의미에 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