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 건강

삭센다 주사 다이어트 후기, 식단없이 체중감량

by Blackfin 2022. 5. 21.
반응형

삭센다 주사 다이어트 후기, 식단없이 체중감량

글로벌 제약 회사 노보노디스크가 개발한 비만치료제 '삭센다' 효능 효과가 화제입니다.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주사는 국내에서도 결혼식이나 스튜디오 사진촬영, 바디프로필 등 촬영 전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 맞는 주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환자 스스로가 자가주사하는 자가주사제 입니다.

 

 

삭센다의 제품의 본래 개발목적은 당뇨병 치료였으나, 임상 결과에서 주 1회 삭센다 주사치료를 맞으면 환제의 체중이 평균 5~9%정도 줄어드는 임상 결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또한 보통 다이어트약의 경우 항정신성 약품이라 부작용 문제로 꺼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삭센다는 항정신성 의약품이 아니라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당뇨와같은 만성질환 치료제의 경우 임상실험 진행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며, 삭센다의 경우 임상 통과가 완료된 제품으로 그만큼 안전성있고 믿을 수 있는 약품이라 생각이됩니다. 또한 식이요법, 식단조절없이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 손쉬운 체중감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운동 및 식단과 함께 병행하면 당연히 더욱 효과적입니다)

 

삭센다펜주 주사 성분과 사용법, 부작용, 용량 처방 가격 및 후기, 보관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욕억제주사 삭센다펜 saxenda 삭센다펜주 6mg / ml 투약 방법

착한 식욕억제제 비만치료제 삭센다

Saxenda Pen

 

 

성분 및 함량, 원리

 

삭센다의 주요 성분명은 리라글루티드라는 물질이며, 리라글루타이드는 체내 중추신경계와 상호작용하여 식욕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 사용자가 음식을 섭취할 경우, 위에서 소장으로 음식물이 넘어가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효능 및 효과

 

효과 편차는 개인별로 상이하며, 효과가 큰 경우 2개월간 8kg까지 감량했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발표된 논문에서는 BMI 지수가 높은 사람에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말인 즉슨, 비만도가 높은 과체중 환자일수록 높은 효과를 보인다는 뜻입니다.

 

*BMI: 지방량을 측정하는 체질량지수 지표

 

부작용

임상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라고 하지만, 약품이므로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삭센다 부작용은 주로 위장관련 부작용이며, 위에서 신물이 올라오거나 속 더부룩함, 메스꺼움 및 구토, 설사나 변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불편할 정도로 부작용을 느낀다면 용량을 조절해야합니다. 또,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관련 질환을 앓는 경우, 혹은 그러한 가족력이 있으신 분은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는 발표가 있기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종양이나 담석, 암발생 확률을 높인다는 이야기도 있으므로 사용 전 본인 체질과 건강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구입 방법 / 가격 / 비용 / 사는법

삭샌다 제품은 전문의약품이라, 구입시 처방전이 필요하며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처방전은 일반 내과에서 받을 수 있고, 처방전 발급비용과 함께 평균 10~13만원 안팎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1펜당 가격이 너무 저렴한 곳은 제품 유통기한이 임박한 곳일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투여량 / 사용량

0.6mg 용량으로 1일 1회 사용시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시작 용량은 하루 1회 0.6mg으로 시작하며, 내약성 개선을 고려해 7일 이상 간격을 두고 0.6mg 사용량을 증량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은 사용자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약성: 약물 투여시 환자가 부작용 및 불편감을 견뎌내는 정도

 

1일 1회 최대 투여량은 3.0mg이며,  2주간 연속으로 내약성 진전이 없다면 사용 중단을 권장합니다. 만약 정해진 시간에 투여를 잊었을 경우에는 평소 투여하던 시간에서 12시간이 지나기 전에 빨리 투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투여 시간까지 남은 시간이 12시간 미만이라면, 미투여분은 투여하지 말고 다음 투여시간에 투여해야합니다. 잊은 투여량을 보충하려고 증량 혹은 추가투여를 하면 안됩니다.

 

 

비만치료제 삭샌다펜 다이어트 7kg 감량 후기

영상출처: 유튜브채널 소희sohee

https://www.youtube.com/watch?v=pvacQaauvw8 

비만치료주사 삭샌다주사 사용 후기 삭샌다펜주 리뷰

사용 전 전문가 진단 및 상담은 필수입니다. 다양한 전문가 의견 및 후기, 효능 효과 부작용 등을 충분히 알아보고 사용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비만약 삭센다로 10kg 감량하기

영상출처: 유튜브채널 닥터이걸의학TV

https://www.youtube.com/watch?v=zbUEcJmdOxc 

효과좋은 다이어트주사 삭센다 전문가 영상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은, 삭센다 사용보다는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식단조절 및 운동을 병행하여 체중관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