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 건강

매스틱 효능 / 메스틱검 추천 / 메스틱 위건강 효과 부작용

by Blackfin 2022. 9. 29.
반응형

매스틱 효능 / 메스틱검 추천 / 메스틱 위건강 효과 부작용

위 건강과 관련하여 매스틱검에 관심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매스틱 / 매스틱 검이란 무엇인지, 그 효능 효과와 부작용, 관련 추천제품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스틱검이란?

 

매스틱 나무 송진 수액

 

메스틱검은 매스틱이라고도 불리며,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되는 천연 송진의 수액을 말린 것을 말합니다. 각종 향신료와 양념, 향수, 약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항생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스틱검 / 메스틱 효능 효과

 

메스틱검 제품추천 영양제 메스틱분말

 

1. 위 보호 기능

매스틱검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체내 염증을 억제시키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세균과 독소가 위벽과 위점막을 공격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2. 위염 및 위암 예방

매스틱검에는 히스타민과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위장 속의 헬리코박터균을 억제시키는데 큰 효능이 있으며, 위암을 예방해줍니다. 매스틱 껌을 하루 3회 식전 15분간 씹으면, 헬리코박도 균의 밀도가 유의미하게 감소되며 위염이 호전되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3. 위궤양 치료

위궤양은 좀처럼 낫지 않는 병 중 하나인데요. 위궤양을 오랜 기간 앓고있는 환자들에게 메스틱껌을 하루 2회 씹도록 한 결과, 평균 7일째에 위궤양 통증이 사라졌으며 한 달이 지나자 대부분의 실험참가자들이 위궤양이 완치되는 실험 결과가 있었습니다.

 

4. 위산 과다분비 예방

위는 섭취하는 음식물에 따라, 자극을 받으면 위산이 과다분비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산의 역류, 식도염 및 위장 질환이 야기될 수 있는데, 매스틱을 섭취하면 위산 과다 분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복부팽만감 및 소화기능 개선

기능성 소화불량 환자의 경우, 과식하지 않아도 복부팽만감이나 통중, 메스꺼움 등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메스틱검의 꾸준한 섭취는 소화불량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6. 충치예방, 치주염 및 치은염 예방

매스틱검은 치주염, 치은염을 유발하는 구강내 치주병원균을 억제시키며,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고 충치를 예방해줍니다.

 

7. 간손상 예방

메스틱껌은 간 건강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메스틱검을 하루 3번씩 꾸준히 섭취하면 간 효소 수치가 현저히 내려가는 것이 확인된 실험 결과가 있었습니다.

 

8.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당수치 개선

메스틱의 항산화 작용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며,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나 비만, 과체중인 사람의 경우 이러한 효과를 더욱 크게 볼 수 있습니다.

 

9. 면역력 향상, 항암효과

매스틱 검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세포재생 및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매스틱가루 복용법 / 섭취법

파우더 먹는방법 / 복용방법

 

오허브 매스틱파우더 분말가루 제품

매스틱은 분말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물에 타먹거나 각종 요리, 샐러드 등에 뿌려먹기도 합니다. 특히 마와 함께 섭취하는 경우, 위 건강을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줄 수 있습니다.

 

매스틱 주스 만드는법 / 먹는방법

마100g, 매스틱 가루 1g, 우유 100ml와 꿀 적당량을 넣고 믹서기에 갈면, 맛있고 몸에 좋은 매스틱 쥬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양과 비율은 기호에 따라 조금 바꾸셔도 됩니다.

 

메스틱검 부작용 / 섭취방법 유의점

메스틱은 과다섭취, 지나치게 장기복용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너무 오랜기간 꾸준히 먹으면 오히려 만성적인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6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8주 이상 계속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8주 복용 후 2주 ~ 1개월 가량 섭취를 멈췄다가 다시 복용하면 괜찮습니다. 매스틱가루 하루 섭취 권장량은 1g 정도입니다.

 

요즘은 간편히 캡슐 알약 형태의 제품으로도 매스틱을 많이 섭취하는데요. 유명하고 가장 인기좋은 메스틱검 캡슐 해외제품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로우 포뮬러스 매스틱검 베지캡슐 (Jarrow Mastic Gum)

자로우 매스틱검 / 마스틱 검 먹는법 추천

해외 제품으로, 매스틱 검 제품중 가장 많이 알려진 제품입니다. 캡슐 형태로, 물이나 쥬스 등과 함께 간단히 복용하면 됩니다.

 

용량: 1000mg x 60 캡슐

 

복용법

아침 식사 전 하루 2정을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껌처럼 씹다 뱉는게 아니고, 그냥 물과 함께 삼키면 됩니다)

 

가격: 24,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