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민경 땅딸보 분재 / 홈가드닝 식물재테크 정보

 

땅딸보 분재는 연예인 유튜버 강민경씨가 브이로그에서 소개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했는데요. 작고 예쁜 미니분재를 뜻하는 땅딸보 분재나무는 크기가 작아서 일반 분재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미니편백나무 땅딸보분재 사진

작은화분 인테리어소품 추천 / 땅딸보 분재 미니편백나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미니 편백나무(히노끼) 땅딸보분재! 정말 귀엽죠? 가성비좋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고, 집 안이나 카페 등 어디에 배치해놔도 매치하기 쉽고 잘 어울립니다.

 

소형화분 히노키 소형분재 종류

미니 땅딸보분재 종류는 일반 분재처럼 그 종류가 다양한데요. 주로 소나무, 향나무같은 침엽수 종류들이 많습니다. 혹은 단풍나무나 매화 종류들도 있습니다.

 

해송, 석화회, 향나무

왼쪽부터 소나무분재 종류인 해송, 석화회, 향나무입니다. 늠름한 모습과 귀여움이 함께 공존하는 것이 정말 특이하네요.

 

분재사진 매화분재 장수매 단풍분재

위 사진은 매화 종류인 장수매와 단풍입니다. 침엽수 소나무 종류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좀 더 여성스러운 느낌이 있죠? 남성분들은 주로 소나무 종류를 선호하는것 같더라구요.

 

 

미니분재 / 희귀분재 가격

 

땅딸보분재 가격은 나무 종류와 수종에 따라 다양합니다. 싼 것은 5~6만원 사이이고, 2만원 이하짜리도 있습니다. 비싼 것은 10만원 이상 하기도 합니다.

 

일반 분재의 경우 비싼 것은 100만원 이상의 가격에도 거래되는데요. 역사적으로 가장 비싸게 거래된 분재의 가격은 2012년 일본 경매에서 거래된 것으로, 당시 한화로 17억원 정도의 가격에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홈가드닝 식물재테크 (식테크)

 

분재로 식물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값싼 분재로는 어림없지만 희소가치가 높은 식물은 열심히 관리하고 키워서 구입당시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식물재테크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고 거래량이 많은 나무 품종은 '몬스테라알보'라고 불리는 품종인데요. 이 식물의 풀네임은 '몬스테라 보르시지아나 알보 바리에가타'이며 줄여서 몬스테라알보 혹은 알보몬이라고 불립니다.

 

식테크식물 알보몬 몬스테라 보르시지아나 알보 바리에가타

희귀 실내식물 몬스테라 알보는 굉장히 독특한 식물인데요. 잎사귀 색깔이 특이하게 녹색과 흰색이 조화를 이룹니다. 이는 엽록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흰색 말고도 노란 빛깔이나 아이보리색을 띄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무늬 덕에 '무늬몬테라스'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재배시 번식 방법도 굉장히 신기한데요. 잎을 잘라서 개체 수를 늘리는 방식으로 재테크가 이루어집니다.

무늬몬테라스 식테크용 비싼 식물 희귀한식물

잎사귀의 문양과 색깔에 따라 희소 가치가 매우 올라갈 수 있으며, 가격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정확한 시세가 없이 부르는게 값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보통 몇십만원에서 몇백만원까지 호가하며, 1000~5000만원 사이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홈가드닝은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식물을 키우는 재미도 있지만, 이런 부가수입때문에 전문적으로 식테크를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