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 건강

분리유청단백질의 특징 및 추천제품 셀렉스 프로틴

by Blackfin 2022. 5. 20.
반응형

분리유청단백질의 특징 및 추천제품 셀렉스 프로틴

각종 운동이나 중량운동, 웨이트트레이닝을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리유청단백질'이라는 단어를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분리유청단백질은 무엇이며, 특징과 장점은 어떠한지, 그리고 가성비좋은 분리유청단백질 추천제품 소개도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많은 사람들의 야외활동이 줄어들며 운동량 감소가 생기고, 다양한 배달음식 문화가 대두되면서 급작스럽게 살이찐 분들이 많습니다. 신조어로 확진자 대신 '확찐자'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운동량이 부족한 분들이나 나이가 든 중장년층 분들은 근감소증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근육량 증가와 다양한 단백질 제품들에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 뜻 / 분리유청단백질이란?

단백질은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두단백질, 완두단백질, 농축유청단백질, 분리유청단백질 등이 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이란, 제품 제조 과정에서 유당 및 유지방이 분리 제거된 제품을 말하며, WPI(whey protein isolate) 제품라고 합니다. 주원료인 원유를 원심분리 기법으로 지방을 제거해 탈지유를 만들고, 이를 농축하면 농축유청단백질이 됩니다. 여기서 다시 한 번 필터를 이용해 지방과 유당을 분리해내면, 분리유청단백질이 만들어집니다.

 

WPI 분리유청단백질의 특징, 장점, 차이점

분리유청단백질은 유당과 지방을 제거했기 때문에 당연히 단백질의 순도가 더 높습니다. 분리유청제품은 단백질 순도가 보통 90% 이상이며, 때문에 체지방 관리와 다이어트에도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또한 분리유청단백질은 체내 흡수율도 더 뛰어난 편이라, 근성장에도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단백질의 구성요소 기본단위로 아미노산이 있는데요. 분리유청단백질은 섭취시 근육에 아미노산 공급이 빠르게 이루어져, 더 빠른 근육생성 및 같은 시간 대비 더 많은 근육량 증가에 유리합니다.

 

한국인들이나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께는 특히나 분리유청단백질이 추천됩니다. 유당이 없는 제품을 '락토프리' 제품이라고 부르는데요. 한국사람의 대부분은 소화기관에서 유당을 분해하는 기능이 없다고 합니다. 이를 '유당불내증'이라고 하는데요. 이 유당불내증 때문에 유제품을 섭취하면 설사를 하는 한국인들이 많은 것입니다.

 

때문에 유당이없는 락토프리제품인 분리유청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소화 및 흡수율면에서 좋습니다. 이는 운동량에 비해 살이 잘 안빠지거나, 근육량 성장이 더디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한 번쯤 생각해보셔야할 문제입니다.

 

분리유청 단백질파우더 추천제품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속편한 락토프리단백질 셀렉스프로틴 복용

국내 대기업 유가공사 매일유업에서 만든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입니다. 믿을 수 있는 국산 WPI제품으로, 운동하는 분들과 중년층, 노년층 단백질 챙기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유전자 변형 조작이 없는 Non GMO 식품입니다.

 

Non-GMO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추천 복용법

WPI 분리유청단백질 및 소화 흡수에 용이한 가수분해 저분자 단백질 제품이며, 몸에 유해하지 않은 Nom-GMO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분말제품입다.

 

일일 단백질 권장섭취량 매일섭취량 먹는방법

먹는법 / 섭취방법

제품 캔 안에 섭취용 전용 스푼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텀블러나 머그컵 등에 분말을 3스푼 넣고, 잘 섞은뒤 마시면 됩니다. 본인 운동량과 목적에 따라 더 많은양을 먹어도 되며, 더 섭취할 경우 한 번에 많은 양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드시는 것이 단백질 흡수에 더 좋습니다.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 정보

속이편한 파우더 분말제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락토프리

나이가들수록 단백질섭취의 필요성은 더욱 중요해집니다. 근육 건강 및 뼈건강, 골절방지를 위해 단백질 섭취를 필수적으로 챙기시기 바랍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517

 

인기 프로틴바, 단백질바 추천 순위 모음

인기 프로틴바, 단백질바 추천 순위 모음 근육 성장, 식사대용 및 다이어트 목적으로, 혹은 간식으로도 인기있는 프로틴바! 단백질바, 에너지바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요즘 단백질바 제품

cccrayon.tistory.com

인기 프로틴바, 단백질바 추천 순위에 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