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잡다한 정보

예쁜 꽃말 모음 / 사랑관련 꽃말 종류 / 좋은 꽃말 의미 / 고백용 꽃

by Blackfin 2021. 10. 4.
반응형

예쁜 꽃말 모음 / 사랑관련 꽃말 종류 / 좋은 꽃말 의미 / 고백용 꽃

 

꽃말의 종류는 꽃의 종류별로 매우 다양합니다. 사랑 고백을 할 때, 혹은 연인에게 꽃을 선물할 때 의미가 담긴 아름다운 꽃과 함께 예쁜 꽃말을 전해주면 받는 이가 정말 행복하겠죠? 꽃선물할 때 활용하기 좋은 마음 설레는 예쁜 꽃말들, 사랑과 관련된 아름다운 꽃말들을 꽃의 종류와 함께 모아봤습니다.

 

 

1. 수국

아름다운 수국

은은한 파스텔톤의 꽃잎들이 둥그렇게 모여서 개화하는 수국은 보라색, 흰색, 하늘색, 분홍색 등 그 색깔도 다양합니다. 수국의 꽃잎 색깔은 신기하게 수국이 자라나는 환경과 토양 성분, 날씨 등에 의해 달라진다고 하네요. 색깔별로 그 의미도 다르며, 꽃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홍색: 소녀의 꿈, 처녀의 꿈, 순수

흰색 수국: 관용, 상냥함 혹은 변심, 변덕

파란 수국: 무정함, 냉정함

보라색: 진정, 진심

 

의미를 생각해본다면 선물용 수국으로는 분홍색이나 보라색 수국이 좋겠죠?

 

2. 튤립

튜울립 꽃사진

튤립은 누구나 아는 예쁜 꽃이죠? 강렬한 발색과 단정한 모습이 특징으로, 선물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꽃입니다. 색깔별 튤립의 꽃말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 튤립: 사랑의 고백

분홍색 튤립: 애정과 배려

보라색 튤립: 영원한 사랑

흰색 튤립: 실연, 슬픔 혹은 용서, 새로운 시작

노란 튤립: 짝사랑, 혼자하는 사랑

 

튤립은 고백용으로도 인기가 좋아 많이 찾는 꽃입니다. 선물할 때는 흰색이나 노란색 튤립은 거르는 것이 좋겠네요.

 

 

3. 라넌큘러스

라넌큘러스 꽃사진

라넌큘러스는 형태가 장미와 닮은 꽃으로, 모양과 색상이 아름다워 결혼식 웨딩부케로 특히나 많이 활용되는 꽃이기도 합니다. 라넌큘러의 색깔별 꽃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색: 당신은 매력적이에요

오렌지색: 비밀

보라색: 행복

흰색: 순결함

분홍색: 순수, 꾸밈없는 아름다움

노란색: 이해, 배려심

 

또한 모든 라넌큘러스 꽃은 '매력, 매혹'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프리지아 (후리지아)

후리지아꽃 사진

싱그러운 노란 빛깔과 함께 달콤한 향기를 풍기는 프리지아꽃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은 꽃입니다. 향기가 좋아 선물용으로도 좋고, 꽃병에 꽂아두면 집안을 꾸미는 인테리어용으로도 정말 좋은 꽃입니다.

 

프리지아의 꽃말은 천진난만함, 순결, 순수함, 차분한 사랑의 의미를 가집니다. 또, 새로운 출발, 응원, 영원한 우정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어,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좋은 꽃입니다.

 

5. 리시안셔스 (꽃도라지)

예쁜꽃 리시안셔스 (꽃도라지) 사진

화려하고 풍성한 자태를 뽐내는 우아한 꽃 리시안셔스는, 우리마롤 꽃도라지라고 불리기도 하며 장미를 닮은 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라넌큘러스와 함께 결혼식 웨딩부케용 꽃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꽃입니다.

 

리시안셔스는 '변하지 않는 사랑, 영원한 사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꽃말도 웨딩용 부케와 잘 어울립니다.

 

 

꽃말 사전 / 꽃말 모음집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꽃말사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이트 접속 -> 상단 생활원예 메뉴 -> 오늘의 꽃 메뉴-> 꽃말사전)

 

https://www.nihhs.go.kr/

 

국립원예특작과학원

 

www.nihhs.go.kr

사랑, 고백과 관련된 아름다운 꽃말들에 대회 소개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ccrayon.tistory.com/218

 

용기 영어명언 / 짧은 영어 명언 모음 / 성공 관련 명언들

짧은 영어 명언 모음 / 성공 관련 명언들 / 용기를 주는 글귀 살다보면 누구나 힘들고 지칠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일을 하다가 번아웃 상태에 빠지기도 하고, 이별 후에 슬픔과 상처로 괴로워하

cccrayon.tistory.com

 

반응형

댓글